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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전직때 기관사 차내리고 싶어하는 사람들 많던데

기존 기술직 직원중에 기관사 하고싶은 사람들 많아요.

기관사 맨날 안좋다. S근무 안하면 일반직 보다 월급적다. 공기안좋다.하는데

내리고 싶은 사람 내리게 하고 승무 가고싶은사람 승무 보내주면 안됩니까.

면허야 예전처럼 회사에서 보내주면 되고 대신 타직렬 못가고 승무로 전직 필수 및 타화사 못가게 서약서 작성하는 조건으로 하면

승무도 좋고 기관사 하고싶은 일반직도 좋고.

추진해봐요.
  • 조합원 2018.02.12 08:35
    내부에 면허가진 분들도 꾀 되나 이번 전직신청에선 없다고 하더이다..그리고 거진 1명당 500정도의 교육비가 들어가는데 구지 예산을 투입하려고 할지? 차라리 이미 외부에 면허를 가진 신규인력을 뽑는게 회사입장에선 더 좋은 상황일겁니다. 수년간 면허교육이 없었던 이유라 보는;;;;
  • 조합원 2018.02.12 16:05
    면허가진사람 전직 신청 왜 없어요. 있는데. 그리고 신규뽑으면 되는거 누가 모르나요. 글의 요지는 근로조건 징징거리는 승무랑 차내리고싶어하는 승무가 많으니 하고싶은 사람 보내면 서로 윈윈 이라는 말인데. 그리고 지금 기관사중에 우리화사에 애정이 없어 타회사 가고싶어하는 기관사도 많고.
  • 조합원 2018.02.12 21:09
    참 말 뭐없이 하네... 징징거리는 이라니... 님 말대로 서로 직렬바꾸면 좋겠다는데 한표 더하는 승무 기관사요.... 말은 좀 가려합시다.. 돈독올라 승무오려는 직원이라 표현하면 좋겠수?
  • 조합원 2018.02.12 22:01
    말참 이쁘게(?)하시네 이양반. 하고싶으면 면허를 따야되는데 회사에서 궂이 쌩돈들여가며 교육시킬 이유가 없지 않습니까? 그리고 애정이고 뭘 떠나서 본인이 떠나고 싶으면 떠나면 되는거고 떠나는것도 능력입니다. 애정을 들먹거릴 타이밍인지 궁금한데 여하튼 각설하고 오고싶으시면 근로조건 징징대는 승무처럼 오고싶은 사람들도 징징거리면 회사서 들어줄지도 모르겠네요.
  • 조합원 2018.02.15 02:47
    근데 기관사가 지역제한이 없어서 뽑아놓고 교육시키면 타화사로 도망가고 하는 일이 몇년전 부터 매년 있었구요. 바로 작년에도 있었구요. 신규 하나 뽑아서 교육시키고 돈 주고 하는 비용 생각하면 내부직원 교육보내서 오래 써먹는게 더 싸게 먹힐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철도종사자 3년 경력이면 면허교육도 짧고 돈도 5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낮아지니까요. 참고로 전 열차는 안타지만 면허가 있습니다.
  • 조합원 2018.02.15 07:24
    그 신규직에게는 교육비는 안들어갔죠. 반증하면 오히려 타 기관보다 기관사근무요건이 좋지 않다는걸 보여주는겁니다. 면허있는분들은 신청하시면 될텐데요~
  • 조합원 2018.02.13 10:42
    원칙적으로 인원을 늘려야 합니다. 휴일근무하는 것은 제살 깍아먹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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